후기
비전공자로써 첫 직장으로 SI회사에 가게되었지만 개발문화나 환경, 성장성, 처우, 모든 것에 있어 매우 열악했었습니다. 개발자로써 보다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진 자체서비스 회사에 갈려면 기존의 공부방식과는 달라야 한다는 것을 알고있었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매우 막막했습니다.
그러다 우연히 F-Lab에 대해 알게되었고 학습의 방향성을 바로잡고 저의 막막함을 풀어줄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멘토링을 시작하게 됐습니다. 일일히 알려주기보단 스스로 해결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길을 제시해주며, 항상 "왜" 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져주어 작은 기능을 개발하거나 하나의 기술에 대해 공부하더라도 깊은 생각을 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. 지난 1년간 이러한 방식으로 멘토링을 하게 된 결과, 제가 원하는 개발문화와 환경을 갖춘 서비스 회사에 첫 발을 내딛을 수 있었습니다.
이전 때 처럼 유지보수성을 생각하지않은, 그저 기능이 동작하게만 하고 모든 코드를 복사&붙여넣기 식으로 개발하는게 아닌 더 좋은 방법은 없는지, 작은 곳이라도 놓친 부분이 없는지, 이 코드가 읽기 좋은 코드인지 등 여러 부분에서 질 높은 코칭을 받았기에 빠른 커리어 전환이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.
구직활동에 있어서도 이력서, 자기소개서, 면접준비 와 같은 중요한 부분에서 면접관의 눈으로 부족한 점과 개선방안을 피드백 주셨기 때문에 실제 면접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.
앞으로 개발자로 살아가는데 있어 반드시 필요한 밑거름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멘토링이 끝나도 충분히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자질을 배워갈 수 있다는 것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. 그동안 가르쳐주신 것 잊지않고 좋은 개발자로 살아가겠습니다! 너무 감사했습니다 :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