박OO님

후기

SI/SM 기업에서 서비스 기업으로 이직하기 위해 혼자 공부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것은,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방향성을 잡기 힘들었다는 것이었습니다. 하지만 F-Lab 멘토링을 통해 저는 학습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고, 그 방향성을 잃지 않고 꾸준히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. 무언가 하나를 학습하더라도 혼자였을 때 보다 훨씬 더 깊고 더 넓게 생각해 볼 수 있었고, 이해한 것을 직접 설명하고 반복적으로 피드백을 받으면서 학습한 내용들을 검증할 수 있다는 점들이 정말 좋았습니다.
멘토링을 수료한 지금, 제가 얻은 가장 큰 수확은 앞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인 것 같습니다. 사용법만 알면 된다고 생각했던 제가 이제는 기술의 철학과 특징, 동작 원리를 공부하고, 그것을 도입했을 때의 트레이드 오프까지 고려하는 습관을 갖게 되었습니다. 그리고 새로운 기술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호기심과 얼른 내 것으로 만들고 싶다는 욕심이 훨씬 커졌습니다. 이런 모든 변화들이 제가 앞으로 어떤 도메인, 어떤 개발 환경에서든 좋은 개발자로서 성장할 수 있을거라는 자신감을 갖게 해주었습니다.
6개월 동안 한결같이 저의 목표를 응원해주시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신 멘토님, 정말 감사합니다! 지금처럼 기술을 학습하는 태도를 잊지않고 꾸준히 성장해서, 언젠가 저 역시 누군가의 성장을 도울 수 있을만큼 더 좋은 개발자가 되겠습니다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