후기
단순히 취업을 목표로 멘토링을 신청하였는데 취업을 넘어 인생 전반적으로 앞으로 어떻게 성장할수 있는지를 배웠습니다.
멘토링을 통해 미래의 불확실성에서 오는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었고 효율적인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.
멘토링을 받기 전 주변에 개발 관련 지인이 없어 혼자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항상 고민이 있었습니다. 참고할 수 있는 자료는 아주 방대하지만, 이 정보들을 어떻게 걸러서 받아들이고 여러 고민을 나의 상황에 맞게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, 지금 노력하는 것이 올바른 방향으로 향하는지 명쾌한 답을 찾기엔 어려웠습니다.
처음엔 너무 기초적인 것만 공부하는 것이 아닌가? 너무 이론 위주로만 진행되는 건 아닌가? 왜 속 시원하게 답을 알려주지 않지? 하는 생각에 답답함과 걱정이 있었는데, 지나고 보니 멘토님이 그렇게 하신 이유가 납득이 되더군요.
멘토님께서도 간단하게 답을 바로 알려주실 수 있는 상황이었음에도 묵묵히 참으시고 방향성만을 제시함으로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것을 터득하게 해주셨다는 것을 느꼈습니다. 그리고 탄탄한 기본기를 갖춤으로 기술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한 것 같습니다.
매주 면접 형식으로 진행되면서 제대로 이해를 했는지 끝까지 파고드는 질문을 받고 답을 잘 못했을 땐 멘탈이 조금 나갈때도 있었지만, 내가 어느 정도는 알고 있다고 착각하는 것을 일깨워주고 또 자극받아 더 열심히 한 것 같고 또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자연스럽게 체득되었습니다. 꾸준히 이력서 업데이트와 취업에 대한 가이드 및 케어도 이후 취준 기간에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.
수준 높은 멘토로부터 받는 코드리뷰와 개발자 인생에 대한 솔직한 조언과 개인의 상황에 맞는 피드백은 어디에서도 얻을 수 없는 F-Lab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.